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여가부 폐지 확정/ 여가부 폐지 이유는?

윤석열-사진
윤석열

얼마 전 대선 결과는 윤석열 후보가 대통령이 되었죠 윤석열 대통령이 대선 때 걸었던 공약 중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받았던 공약 중 하나는 바로 여가부 폐지였습니다. 그러면서 이번에 여가부 폐지가 확정되었다는 뉴스가 올라오고 있는데요 여가부 폐지의 이유는 무엇이고 과연 여가부 폐지가 정말 확정이 된 건지 이번 포스팅에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여가부란 여성 가족부를 뜻하는 말입니다. 여성 가족 부가하는 일은 다음 포스팅에서 정리를 해드리려고 하고 있고요 오늘은 여가부 폐지에 대한 이야기 먼저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가부 폐지 확정

먼저 여가부 폐지 확정에 관한 소식입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이번 대선에 걸었던 공약 중 하나인 여성가족부 폐지에 더 속도를 내고 있다고 하는데요 대통령직 인수위원회라는 곳에서 지난 2022년 03월 25일 여가부의 폐지는 이미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내에서도 확정되었다고 이야기하였다고 합니다. 이어서 같은 날 진행되었던 여성 가족부의 업무 보고도 단 30분 만에 끝났다고 하는데요...

인수위원회 사회복지 문화 분과는 이날 오후 4시부터 서울시 종로구 삼청동 금융연수원에서 여가부로부터 업무 보고를 받았다고 합니다. 보고는 16시 30분쯤에 종료되었다고 하는데요 다른 부서들의 업무 보고가 보통 2시간 정도로 끝나는 것에 비해서 이례적으로 빨리 끝났다고 합니다.

여가부 폐지 이유는?

자 이번에는 윤석열 당선인의 여가부 폐지의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여가부가 시대적 소명을 다했다는 인식을 인수위원회에서도 공감하고 있다라는데요 원일희 수석 부 대변인은 여가부 폐지는 선거 과정에서 단 한 번도 바뀌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어서 최근 몇 년 동안 여가부는 권력형 성적 범죄가 일어났을 때 제 기능을 하지 못했고 역사적 소명을 다한 여가부 폐지를 하고 그 기능을 어떻게 할지 종합적으로 검토해서 밝히는 게 현재의 단계라고 했다 합니다.

그러면서 신용현 대변인은 여가 부라는 이름으로 있지는 않을 것이라면서 하던 업무를 쪼개서 다른 여러 부처로 나눌지 여가부를 대체하거나 통합적으로 일을 할 수 있는 다른 조직을 만들지 여러 방안이 있고 아직 구체적인 논의는 되지 않았다고 이야기했다고 합니다.

여가부 폐지 포스팅 마무리

자 오늘은 이렇게 여가부 폐지에 관한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뭐.. 저는 잘 모르는 부분이라 좋은지 안 좋은지 잘 모르겠습니다만은.. 인수위원회에서는 여성 단체와의 만남도 계획하고 있다고 하고요 여성단체들이 이미 연합해서 일종의 소통창구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아는데 세밀하게 준비하여 만남을 계획하겠다고 했다고 합니다. 전국 640여 개의 여성 시민 단체들은 윤석열 당선인의 여가부 폐지 공약을 철회하고 성평등 추진 체계를 강화하라고 촉구했었다고 하는데요 과연 여가부 폐지의 주제가 앞으로 어떻게 될지 잘 모르겠습니다. 오늘 포스팅 마무리하겠습니다. 다음에 더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