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일본 화산/ 일본 아소산 화산 분화/화산 폭발

썸네일

일본에 있는 화산이 또 분화했다는 소식입니다 아소산 화산이라는 화산이 분화를 했다는데요 과연 이 화산 폭발로 인해 어떤 재해가 생겼는지 또 일본 당국은 지금 어떤 대처를 하려고 하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발 큰 피해는 없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일본 아소산 화산 분화

일본 남부에 있는 규슈 구마모토 현에 있는 활화산인 아소 산이 2021년 10월 20일 분화하였다고 합니다 해발이 1506m인 나카다케 제1 화구에서 폭발하여 분출된 화산재는 3500m 높이까지 분출이 되었고 일본 당국은 주변 2km 출입을 막았다고 하네요.. 두 차례에 걸친 분화로 분화구 주변 1km까지 화산에서 나온 분출물이 흘러내렸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일본 기상청은 긴급회의를 소집했다고 합니다.

일본 화산

일본은 화산 분출로 만들어진 섬이라고 들었던 것 같아요 그래서 화산도 참 많고 지진도 참 많이 일어나는 것으로 아는데요 일본은 전 세계적으로 보면 지진과 화산이 잘 일어날 수밖에 없다고 합니다 지각 판격계라는것의 부근에 위치하고 있어서 지각끼리 충돌이 심한 환태평양 조산대에 있기 때문에 지진과 화산이 많을 수밖에 없다네요.. 다행히도 이번 아소산 화산 폭발은 우리나라에 영향은 없을 거라 합니다.

화산 폭발, 포스팅 마무리

화산 폭발 참 무서운거 같아요 백두산 화산 폭발이라던지 여러 화산폭발 얘기가 나오는데 그때마다 그저 그렇게 넘어갔지만 그래도 우리 바로 옆 나라인 일본에서 활화산이 폭발했다는 이야기를 들으니 참 무섭습니다.. 화산 폭발로 인한 큰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일본에서도 이 재해를 잘 넘겼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듭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