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작두콩차 효능 효과/ 작두콩차 추천, 먹는법

작두콩차-사진
작두콩차

요즘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 차는 작두콩차입니다. 특히 몸의 해독효과가 매우 뛰어나다고 알려지면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정확한 작두콩차의 효능, 효과에 대해 알려드리고 작두콩차 추천과 먹는 법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작두콩차 효능, 효과

먼저 작두콩차의 효능, 효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작두콩의 효능과 같으니 작두콩 효능을 찾으시는분들도 주목해 주시면 좋습니다.

 

1. 신장을 보호해준다.

 

예전부터 콩이 신장에 좋다는 것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겁니다. 마찬가지로 작두콩도 신장에 큰 효능을 보여주는데요. 특별히 신장의 기능이 많이 떨어지신 분들이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신장이 약해지면 이뇨작용이 어려워지고 요로결석등의 문제가 생기는데요. 이런 부분에서 작두콩을 섭취해 주면 증상이 많이 완화되는 효과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2. 호흡기 질환에 좋다.

 

작두콩 하면 대표적으로 알고 있는 것이 호흡기 질환에 좋다는 점입니다. 특히 축농증이나, 비염, 천식, 중이염과 같은 문제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작두콩을 꾸준히 섭취하시면 많이 좋아지는 효과를 보실 텐데요.

 

특히 코에 붓기가 생기거나 염증이 있다면 작두콩차를 꼭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시력 건강에 좋다.

 

시력에 필요한 비타민은 비타민A와 비타민B입니다. 작두콩에는 어떠한 음식보다 많은 비타민 A와 B가 들어있기 때문에 시력 건강에 매우 좋은 효능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특히 비타민B의 경우에는 눈의 시신경에 도움을 주어서 시력 건강에 좋고 야맹증, 결막염, 안구건조증 등에도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4. 위장에 좋다.

 

마지막으로 위장건강에 좋은 효능을 보입니다. 작두콩은 기본적으로 따듯한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의 위와 장을 따듯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배가 차갑거나 예민해서 자주 아프신 분들이 드시면 좋습니다.

 

또 염증 제거에도 탁월하기 때문에 장염이나 위염을 달고 사시는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이 외에도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간단하게만 설명하겠습니다.

 

  • 혈액순환에 좋다.
  • 전립선 건강에 좋다.
  • 관절염에 좋다.
  • 염증과 해독작용이 뛰어나다.

이렇게 정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작두콩차 추천

작두콩은 우리가 흔히 아는 콩보다 5배 정도 크기 때문에 밥에 넣어 먹기도 어렵고 또 작두콩은 수용성이기 때문에 직접 먹는 것보다는 차로 마시는 게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먹고 있는 작두콩차는 자연지애 작두콩차입니다.

 

자연지애 국내산 대왕 볶은 작두콩차

COUPANG

www.coupang.com

 

가장 큰 장점은 찻잎이 매우 크다는 점인데요. 그래서 한 조각만 넣어도 계속 작두콩차를 우려 마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국내에서 재배한 햇작두콩을 사용했다는 점인데요. 그냥 작두콩보다 뜨거운 햇빛을 맞고 자란 햇작두콩이 더 많은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다른 것들 보다 맛이 더 진하게 우려 나오고 풍미가 매우 좋습니다.

 

또 2중 포장을 해놓아서 두고두고 먹기에 편리하게 되어있고 방부재와 색소가 첨가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안전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햇작두콩차 보러가기

 

지금 위에서 24% 저렴하게 나와있으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작두콩차 먹는 법

마지막으로 작두콩차를 먹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고 오늘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차로 마시는 것이 가장 좋은데요. 작두콩찻잎을 한 조각 넣어주시고 2분 정도 우려서 먹으면 됩니다.

 

다만 여기에서 중요한 것은 절대 물 대신에 먹으면 안 된다는 점인데요. 너무 많이 먹는다면 소화불량이 생긴다고 하니 하루에 한잔이나 두 잔정도 마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임산부들도 작두콩차는 피해 주시는 것이 좋으며 알레르기가 나타나는 분들은 작두콩차를 절대로 피해 주셔야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작두콩차의 효능,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먹는 법과 작두콩차 추천까지 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고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침향환 효능, 효과, 복용/ 이경제 침향환 가격

침향이라는 약재는 산삼만큼 귀하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렇게 건강에 좋은 침향은 환으로 대부분 환으로 만들어서 섭취하는데요. 오늘은 침향환의 효능과 효과, 복용법을 알려드리고 제가 먹

woodconsole.tistory.com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