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4년 고난주간 날짜, 기간/ 고난주간 뜻, 의미

고난주간-사진
고난주간

 

지금은 2024년의 사순절 기간을 지나고 있습니다. 사순절이 끝나갈수록 다가오는 것이 고난주간인데요. 고난주간은 사순절 기간 중에서 가장 중요한 절기입니다. 오늘은 2024년 고난주간의 날짜와 기간에 대해서 알려드리고 고난주간의 뜻과 의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2024 고난주간 기간, 날짜

먼저 2024년 고난주간의 기간과 날짜는 정확히 어떻게 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 2024년 고난주간 시작: 2024년 03월 24일 일요일에 시작 됩니다.
  • 2024년 고난주간 끝나는 날: 2024년 03월 30일 토요일에 끝이 납니다.

2024 고난주간 기간은 이렇게 되어있는데요. 03월 30일에 끝나게 됩니다. 지금은 기독교 절기인 사순절 기간이기도 한데요. 사순절의 핵심이 되는 절기가 고난주간이기 때문에 꼭 기억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2024 사순절 기간은 2024.02.14 ~ 2024.03.28입니다.

 

그렇다면 고난주간이라는 것은 정확히 무엇이고 사순절과는 어떤 관련이 있는 것인지 고난주간 뜻과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153성경몰 미니 성경책 개역개정 새찬송가 성경 전서

COUPANG

www.coupang.com

고난주간 의미, 뜻

그렇다면 고난주간의 뜻은 무엇이고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 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난주간은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셔서 많은 사람들을 먹이고, 가르치고, 베푸시다가 십자가 형에 처하기 일주일 전에 예루살렘으로 오셔서 보낸 기간을 말합니다.

 

이 일주일 동안 예수님은 예루살렘에서 성전을 정화, 최후의 만찬, 유다의 배신, 십자가형 등등의 일이 있었는데요. 이것에 대해서는 나중에 자세하게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쨌든 고난주간의 뜻은 예수님이 돌아가시고 안치되는 일주일을 고난주간이라고 하는 것이며 우리들에게 고난주간의 의미는 예수님의 죽음과 희생을 생각하며 경건한 마음으로 기리자는 의미입니다.

 

 

153성경몰 미니 성경책 개역개정 새찬송가 성경 전서

COUPANG

www.coupang.com

 

(위에서 개역개정 성경책 5%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성경말씀을 묵상하기도 하고 특히 고난주간의 금요일에는 교회에서 촛불을 켜놓고 찬송가를 작게 부르며 세상의 즐거움을 뒤로하고 경건한 마음으로 예수님의 희생을 기린다고 합니다.

 

고난주간 의미와 뜻에 대해서는 이렇게 알고 계시면 됩니다.

 

고난주간 포스팅 마무리

 

2023 유월절 날짜, 날짜계산법/ 유월절 찬양, 찬송가, 유월절이란?

오늘은 기독교 7대 절기중하나인 유월절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2023년 유월절 날짜는 언제인지 그리고 유월절 날짜 계산법은 어떻게 하는 건지 알려드리고요 또 유월절과 관련된 찬양

woodconsole.tistory.com

 

 

2023년 사순절 기간 날짜/ 사순절 뜻 사순절 찬양

오늘은 기독교의 절기 중 하나인 사순절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2023년 사순절 기간과 날자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고요 또 사순절의 뜻은 무엇인지 그리고 사순절 찬양에는 어떤

woodconsole.tistory.com

이번시간에는 이렇게 2024년의 고난주간 날짜와 기간에 대해서 설명드렸고 고난주간의 뜻과 의미는 무엇인지 자세하게 설명드렸습니다. 점점 고난주간이 다가오고 있는 만큼 경건한 마음과 행동으로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고난주간이 끝나고 나면 바로 다가오는 가장 중요한 절기가 또 있는 거 아시죠? 그 절기에 대해서는 다음시간에 알려드리려고 하니 조금만 더 기다려 주시기를 바랍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려고 합니다. 다음시간에 더욱 좋은 글들로 찾아올 테니 2024년 고난주간 기간 잘 보내시고 은혜로운 생활 하시길 바랍니다. 다음시간에 뵙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