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cpc란 무엇인가,cpc 뜻/ cpc 활용 방법/ cpc 단가

썸네일
썸네일

오늘은 cpc라는 것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 중에서 특히 티스토리 블로그와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cpc라는 것을 궁금해하지 않을 수가 없는데요 광고 수익과 연결되는 부분이라 cpc가 정확하게 무엇인지 인지하게 되신다면 더 많은 광고수익을 얻는데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cpc란 무엇인가에 관한 주제와 cpc의 뜻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cpc의 활용법도 조금은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cpc 란 무엇인가, cpc 뜻

자 일단 처음으로는 cpc의 뜻과 cpc란 무엇인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cpc는 cost per click의 약자라고 합니다 이것또한 마케팅 방법 중 하나인데요 다양한 광고 대행사를 통해서 블로그나, 카페나, 커뮤니티 등등 에서 cpc광고가 노출되는 것을 많이 보셨을 겁니다 cpc는 광고 노출로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 아닌 광고 클릭으로 수익 창출이 되는 건데요 쉽게 말하면 저희 블로그에 만약 주식이란 키워드로 글을 적는다면 주식과 관련된 광고를 노출시켜주고 그 광고를 클릭 한번 할 때마다 광고비가 지급되는 방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cpc 활용 방법

일단 cpc의 활용 방법에 관해서 알려면 같은 블로그라도 키워드와 주제에 따라 광고 단가가 다르기때문에 포스팅마다 단가가 다르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주식 키워드의 단가가 1달러라고 생각하고 여행 키워드의 단가는 0.7달러 일 수도 있고 게임 키워드의 단가는 0.3달 러일 수도 있고 이런 식으로 키워드와 주제에 따라 단가가 다르다는 이야기이죠 그래서 키워드를 어떻게 잡느냐에 따라 수익이 달라진다는 점을 인지 하시고 어떤 고단가의 키워드를 잡아 글을 쓸 것인지 아니면 키워드 단가가 낮아도 사람들이 많이 찾는 주제로 글을 쓸 것인지 이렇게 cpc를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cpc 단가

cpc 단가에 대해서 하나 더 알고가셔야할 부분이 있습니다 같은 글을 쓰게 되더라도 블로그마다 광고 단가가 다르다는 이야기인데요 이게 무슨 말이냐 하면 블로그마다 블로그 지수라는 것이 있고 사이트 품질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당연히 사람들이 많이 찾고 체류시간이 높은 블로그와 개설한 지 얼마 되지도 않았거나 블로그 체류시간이 낮고 양질의 글이 별로 없는 블로그와는 광고 단가가 같을 수는 없겠죠 그래서 블로그에 글을 하나 쓰더라도 양질의 글을 쓰시는 게 중요합니다 블로그 글을 쓰는 게 힘들고 어렵긴 하지만 그래도 조금 더 신경 써 주시고 양질의 글을 써주신다면 블로그 수익에 관한 부분도 좋아지게 되실 겁니다.

cpc 포스팅 마무리

오늘은 이렇게 cpc에 관한 것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달게 된 지 거의 1년이 다되 갑니다 하지만 아직 저도 중간중간 바빠서 블로그를 쉬었었고 또 이러한 정보들도 잘 몰랐던 터라 수익이 그렇게 많지는 않아요 그래서 조금 더 공부를 하면서 블로그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꾸준하게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을 보면 참 대단하게 느껴져요 수익을 많이 내시는 분들을 봐도 대단하게 느껴지고요 저도 더 공부해서 좋은 정보들을 나누어 드리겠습니다 이제 포스팅 마무리하겠습니다 다음에 더 좋은 글로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