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간식/해먹기

초간단 갈비찜 덮밥 만들기 만개의 레시피

초간단 갈비찜 덮밥 만들기 만개의 레시피

안녕하세요 콘폰 입니다!

오늘은 게임 간식 해먹기편으로 준비했어요~

 

이번에도 만개의 레시피를 참고 했고요!

오늘 만들 게임 간식은?!

 

갈비찜 덮밥 입니다~~

짜자잔~~쾌걸 근육맨 2세 아시나요?!

그 만화에서 빠질수 없는 음식이 바로 갈비찜 덮밥인데요

만화보면서 먹어보고 싶다라는 생각을

어렸을때 많이 했었는데 

만개의 레시피에서 쉽고 간단하게 레시피를

알려주어서 만들어 볼수 있었습니다!

바로 레시피 시작해볼게요~~

일단 돼지갈비를 준비해 주세요!!

갈비찜용으로 준비해 주셔야 하고요~

이건 이마트에서 쉽게 살수있는 돼지갈비에요!

일단 돼지 갈비는 뼈 부분을 다 잘라서 제거해 주시고

찬물에 한시간 정도 담궈둬서 핏물을 제거해 줍니다!

그리고 양념 만드는 법을 가르쳐 드릴게요!!

 

간장 3스푼, 설탕 1스푼, 맛술 반스푼

다진마늘 한스푼, 갈아만든 배 종이컵 한컵

이렇게 넣고 잘 섞어주세요!!

 

아!! 근데 이건 1인분용

갈비 500g 기준이고요

저는 여친과 먹을거라 양념을 두배로 만들었어요!

그리고 다진 생강 반스푼도 레시피에 있었지만

생강은 없어서 안넣었습니다

그래도 상관은 없어요~~

마지막으로 양념에 후주도 좀 뿌려주시고요!

돼지 갈비 핏물이 빠지고 양념도 준비가 되었다면?!

큰 볼을 준비해 주시고 돼지 갈비와 양념을 넣고

양념을 골고루 섞어줍니다!!

그리고 30분동안 갈비를 재워주세요~

자 돼지 갈비를 30분 동안 재워놨다면?!

이제 후라이팬에 양념된 돼지 고기를 넣고

양념 국물이 없어질때까지 잘 졸여주시면 되요!!

만개의 레시피에서는 다른건 안넣어줬는데

저는 양파와 대파도 좀 썰어 넣어줬습니다!

갈비가 눌러 붙지않게 잘 저어주면서 익혔습니다~

잘 조려지고 있죠?!

어느정도 고기도 익고 조려지면 

국물 맛을 한번 봐주세요~

저는 배음료를 너무 많이 넣었는지 좀 달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조리는 동안 간장 3스푼을 추가해줬습니다!

돼지 갈비가 다 잘 조려졌으면 

그릇에 밥을 준비해주시고!!

밥위에 돼지 갈비를 얹어 주면 완성!!!

이정도면 엄청 간단하지 않나요?!

만개의 레시피 최고!!

파김치와 함께 두그릇 셋팅 해놓은 모습입니다!

자 하얀밥에 갈비 한점 올려서~~

한입 먹으면?!~~

너무 너무 맛있어요!!!

달달하고 짭잘한 갈비와 밥의 궁합...

최고 입니다!! 꼭 한번 해보세요~~!!

 

자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초간단 갈비찜 덮밥 만들기 참 쉽죠?!

오늘도 포스팅 읽어주신분들 감사합니다~

 

다들 좋은 저녁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