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간식/해먹기

백종원 함박 스테이크 레시피,함박 스테이크 소스 만들기

백종원 함박 스테이크 레시피,함박 스테이크 소스 만들기

안녕하세요 콘폰 입니다~

크리스마스 잘 보고 계신가요?!

 

저는 여친집에서 보내고 있습니다~~~

오늘은 어제 크리스마스 이브에 해먹었던

음식을 소개시켜드리려고 해요

 

어제 해먹은 음식은?!?!

바로 함박 스테이크 입니다~~

제가 살면서 처음으로 해본 음식이에요~~

이번에도 백종원 선생님 레시피를 보고 따라해봤습니다!

처음 만들때 많이 만들어 놓고

냉동실에 얼려두었다가 꺼내 먹을수도 있어서

게임 간식이랑도 가까운거 같아요!

 

그럼 바로 시작해 보겠습니다!!

일단.. 처음에는?!

양파를 잘게 다져서 볶아줍니다!!

후라이팬에 식용유와 버터 소금을 넣고

양파를 달달달달 볶아주세요!

사진 보다는 더 익혀주세요

캬라멜 라이징이라고 하죠?!

갈색이 될때까지 잘 볶아줍니다!!

그리고 양파를 완전히 식혀주세요~~

다 식혀 주셨으면 큰 볼을 준비해 주시고요!

다 식힌 양파 넣어주시고~

거기에 간 소고기와 간 돼지고기를 넣어줍니다!!

저는 소고기와 돼지고기의 비율을 1:1로 해주었어요~~

간 소고기와 간 돼지고기를 한팩씩 샀는데

몇대몇 비율로 해서 사용하면

남은 고기는 어떡하나 싶어서 1:1 비율로 해봤습니다

그리고 거기에

계란 두개 간장 4큰술 넣어주시고요~

케첩도 한큰술 반 정도 넣어줍니다!!

그리고 이렇게 조물조물 섞어주세요~~

양파와 소고기 돼지고기가

잘 어우러지게 주물주물 해주시면 됩니다!!

해보시면 생각보다

질척질척한게 느껴지실거에요~

어느정도 다 섞였다 싶으면?!

빵가루를 넣어 줍니다!!

빵가루를 넣어주면 질척 질척한게 잡혀요

백선생님 레시피에는 빵가루가 두컵 이라고 되어있고요

저는 그냥 눈대중으로 농도 봐 가면서

넣어줬습니다!!

그런 다음에 이렇게 뭉쳐주시면 되요!!

크기는 좀 도톰하게 하시는게 먹기 좋겠죠?!

근데.. 저만큼 도톰하면 굽기 너무 힘듭니다....

제가 만들었지만... 너무 크단걸 몰랐어요...

크리스마스여서 하트 모양 함박을 하려했는데...

뭔가.. 아닌거같아서.. 반죽할때 만들어 보기만 했습니다~

저는 하트 모양 함박을 구울 능력은 안됬을거에요..

자 이렇게 예쁘게 두덩이를 만들어주고

냉장고에 하루 숙성시켜줬어요~~

바로 구워도 맛있을꺼 같긴 하더라고요!!

23일 밤에 만들어 놓고

24일 저녁에 꺼냈습니다~~

자 후라이펜에 식용유를 두르고~

약불로 함박스테이크를 올려놓았어요!

제가 너무 크게 만들어서 후라이펜에 

두개가 안들어 가더라고요.. 그래서 펜을 두개 썼어요...

예쁘게 잘 익어가고 있죠?!

하지만!! 여기서부터가 중요합니다~

함박스테이크가 원래 도톰하기도 하고

제가 만든건 워낙 크게 만들기도 해서 

굽는게 너무 어려웠어요

 

여기서 또 백종원 선생님의 스킬을 썼습니다!

냄비 안에 물을 붓고

뚜껑을 덮어주는 방법이에요!!

백종원 선생님의 말씀으로는

함박을 삶아 먹으려고하나 이런생각이 들게

물을 부어주라고 하시더라고요..

 

물은 1/3컵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래서 물을 붓고 물이 쫄아들면 뒤집고

뒤집은 부분에 물을 붓고 물이 쫄아들때쯤 뒤집고

이렇게 함박을 구웠습니다...

 

하나 하기도 힘든데 두개 동시에 하려니까

너무 힘들더라고요...

 

그래서 하나는 좀 태워먹었어요...

여튼 이렇게 물을 붓고 쫄이면서 함박을 구워줬습니다!!

 

함박 스테이크가 다 익었나 안 익었나 궁금하시면

젓가락으로 함박을 콕 찔러보시고

젓가락을 입술에 살짝 데보세요

젓가락이 따듯하다면 함박의 안쪽까지

열기가 전해져서 익어가고 있다는 뜻 입니다!!

 

이렇게 잘 구워서 접시에 담아주시고~~

함박이 다 익었으면 이제 소스를 만들어야겠죠?!

일단 함박을 구웠던 후라이펜 위에

버터를 녹여줍니다~~

버터 두덩이 정도 녹여주면 되요~

그리고 양파를 채 썰어서 넣어주고

간장 두 큰술 넣어주고~

케첩 네 큰술 넣어주고~

설탕은 세 큰술을 넣어주었어요!!

 

백종원 선생님은 설탕은 네 큰술이라 하셨는데

여태 경험상 백종원 선생님의 레시피는

저에게 너무 달더라고요 그래서 설탕은 세 큰술만 넣었습니다!

케첩의 시큼한 향이 날아갈때까지 잘 볶아주다가

물 반컵 정도 넣어주고 졸여주면 완성!!

그리고 준비된 함박 스테이크 위에

부어줍니다~~~

다들 말 안해도 계란 후라이 해 놓으셨죠?!

함박 스테이크에는 계란 반숙 후라이가 

빠지면 안되죠!!!

이거는 측면샷이에요!!

그럴싸 해 보이죠?!

솔직히 함박 스테이크를 만드는것도 처음이고

굽는것도 처음이여서 속 안까지 잘 익었나

걱정했었습니다....

근데!! 속까지 너무 잘 익었더라고요~~

맛있어 보이나요?! 

 

개인적으로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사실 제가 요리를 잘 하는건 아니지만

제가 여지껏 여친한테 해주던 요리중에서

제일 맛있었던거 같아요!!

 

특히 소스!! 백종원 선생님이 알려주신

함박 스테이크 소스는 정말 최고였습니다!!

 

달달하고 새콤한게 함박스테이크랑 너무 잘 어울렸어요!!

여러분도 시간나시면 꼭 만들어 보세요~~

 

자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다들 행복한 크리스마스 보내세요~~~!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