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간식/해먹기

초간단 백종원 김라면 만들기

초간단 백종원 김라면 만들기

안녕하세요 콘폰 입니다~~


오늘은 게임 간식 해먹기 포스팅 시간!!

여친 집에 왔으니까 또 뭔가를 해야겠죠?!


이번 간식은!! 

초간단 백종원 김라면 만들기 입니다~~~


맛남의 광장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선보였다던 음식인데요!


처음 보고 맛이 너무 궁금해서

저도 한번 만들어 봤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할게요~~


일단 재료는?!?!

일단 라면!! 

백종원 선생님은 진라면 순한맛으로 하셨는데!

여친 집에는 진라면 매운맛 밖에 없더라고요...

라면 스프향이 강하지만 않으면 

어떤 라면이든 괜찮다고 하니까 일단 이걸로 해볼게요!

김은 이걸 사용했어요!

더 바삭한 양반김이에요~~

백종원 선생님은 김밥용 김도 괜찮고

굽는 김도 괜찮고 다 괜찮은데..

조미김은 짤수도있어서 많이 못 넣을수있다고

그러셨는데....

제가 이마트에서 잘 못 사왔어요..


이건 조미김이네요...

그래도 이가 없으면 잇몸으로 해야죠..


자 일단 라면을 넣어주고!!

면이 익는동안 우리는 양념을 만들거에요!!


양념 재료는?!

이렇게 두개면 끝!!

설탕은 황설탕 쓰라고 하시던데

황설탕이 없어서... 백설탕으로 준비했습니다!!



자!! 일단 기본 라면 스프를 준비해 주시고요!!

아!! 그리고 2인분 기준이에요!

2인분에 라면 스프 하나가 들어갑니다~

그럼 1인분이면 라면 스프 반 봉지만 넣어주면 되겠죠?!

일단 그릇에 라면 스프랑

야채 스프 모두 담아주세요!!

백종원 선생님은 끓는 물에 스프를 녹인후

식혀서 양념 만드셨는데 

굳이 그렇게 안하고 찬 물에 섞어 줘도 된다 하셔서

저는 찬물에 해봤습니다!!

찬물 한컵을 넣어주시고!!

아까 보여드렸던 양념 재료

설탕 두 스푼 간장 두 스푼 넣어 주시고

잘 저어주시면 끝 입니다!!!


저는 양념 만들고 여자 친구에게는!

이렇게 김을 봉지에 넣고 

김을 혼내주는 미션을 드렸습니다!!


백종원 선생님께서 김은 많이 넣을수록

맛있다고 그러셔서 저 큰 김을

10개 넣어 주었습니다!!

생각보다 소금 간이 많이 안되어 있는거 같아서

김 많이 넣고 잘 부숴줬어요!!

자~~ 이쯤되면 면이 다 익었구요

물기를 빼주시고!! 

찬물에 행궈주세요~ 비빔면 하듯이

면을 찬물에 식혀주시면 됩니다!!

그런 다음에 그릇에 들기름 3스푼 정도 넣어주세요!

백종원 선생님께서는 깨를 빻아서

넣어주셨는데 저는 그 과정은 안했어요

대신 깨를 안넣으면 들기름을 좀 더 넣어도 된다 하셔서

들기름 4스푼을 넣어 줬습니다!!

그리고 그 위에 면을 올리고 김 올리면 완성!!

여친님이 에어프라이어로 만두도 튀겨 주셨네요~~


자!! 여기서 한가지 빼 먹은게 있죠?!

아까 만든 양념장은?!

이렇게 국자로 떠서 라면 위에 부어주면 됩니다!!

두 국자 정도 부어주니까 딱 맞더라고요!!

양념이니까 기호에 맞게 부어 드시면 됩니다~~

음.. 비비기 시작하니까

비쥬얼이 그렇게 예뻐 보이지는 않네요..


그래서... 맛은?!

굉장히 맛있었습니다!! 

약간 냉라면 같으면서도 뭔가 처음 먹어보는

독특한 맛이였어요~~~

들기름과 김의 고소함도 좋았고

양념의 짭잘함도 너무 조화가 잘 되었습니다!!!


굳이 한가지 단점을 뽑자면..

설탕 두 스푼은 생각보다 너무 달아요..

제가 다음에 또 만들면

설탕을 한 스푼이나 한 스푼 반 정도만

쓸꺼같네요...!


자~~ 오늘 먹을 음식의 전체샷 입니다!!

나름 괜찮아 보이죠?!

맛이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 해 드셔보세요!

너무 맛있습니다~~

아! 그리고 대파랑 청량고추도 조금 넣어주는게 

백종원 선생님 레시피였는데요!!

오늘은 초간단 백종원 김라면 만들기니까

그 두개는 없이 했습니다!


.....


사실 재료가 없었어요... 아니 있긴 있는데

다른 요리 할꺼라서 아껴놨습니다...


자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오늘도 포스팅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고요!

좋은 저녁 보내세요~~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