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폰 게임으로 도피 하기/헥소니아

헥소니아 아이언클리드,아마존 고유 유닛

헥소니아 아이언클리드,아마존

고유유닛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콘폰 입니다 오늘은 

과금 부족중에서 

아이언클리드와 아마존의

고유 유닛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바로 시작해 볼게요~


첫번째는 아이언 클리드 부족 입니다

다른 부족과 다르게 기계로 이루어진 부족이에요

근데 왜.. 칼과 창과 활로 싸우는지 모르겠네요...


여튼 아이언 클리드 부족의 고유 유닛은??

호버라이더 입니다~~


일단 보시다시피 말을 타고있죠??

그럼 어떤 테크트리 일까요??



네~~ 바로 치즈 테크트리의 기마병을 연구하면 되겠죠??


자 여기서 훈련해서 한번 뽑아볼게요~


일단 유닛의 모습은??

이런 모습이에요!

말을 타고 있긴 하지만??

말 발굽에서 부스터가 나오면서 

둥둥 떠있는 모습이에요~~


아니 이렇게 발전한 기술을 가지고도 왜...


칼과 창과 활을....


여튼 이동범위를 한번 보겠습니다!


우와~~~ 엄청 길죠???

일반 기마병 보다도 긴거같고

지금것 나온 고유 유닛들 중에서도 

가장 긴 범위를 자랑하는거 같네요


일단 기마병류의 유닛은 시야 확보가 

참 좋아요 이것이 호버라이드의

장점이 되겠고요~


공격후에 한번 더 이동할수 있는것도

기마병이랑 똑같네요~

이동 범위가 넓으니

보이시는것 처럼 공격후 바로 

마을 점령을 하러 갈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가끔 하는 실수인데요...

이렇게 유닛을 처치하고 마을을 점령후에

공격후 이동할수있는것을 깜빡하고...

점령한 마을이나 도시를 이탈하고

다른 타일로 이동해 버리는 경우가 있었어요...

그럼 점령을 다시 해야하니...

이 점 유의하시고 플레이 하셔야 할꺼같아요!


자 호버로이드의 마지막 장점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바로 바로!!!

조개 테크트리의 폭탄병, 제독 연구 없이

물 타일, 바다 타일을 이동할수 있다는 겁니다~


사실 바다 타일로 이동하려면

골드도 많이 들고 턴도 많이 지나고

생각보다 번거로운 작업인데요


이 호버로이드는 그런 작업 없이 

바로 바다로 나아갈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상 전투때는 시야 확보가 

더 더욱 중요한거 아시죠?!?!


우리는 거의 제독으로 시야확보를 하는데

제독보다 반값이나 싼 6원으로

바다 타일에서 시야 확보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느 기마병처럼 체력과 공격력이 

조금 낮은게 단점이라면 단점입니다..


자 이제 다음 고유 유닛을 소개할께요!


두번째 고유 유닛을 소개할 부족은??

아마존 부족 입니다!


아마존은 모든 전사들이 여자로 이루어진 부족 입니다!

약간 원더우먼 컨셉인가봐요?!


시작을 해봤는데...

섬지역이네요... 그것도 매우 작은....


그래도 일단 플레이를 해보겠습니다!!


아 근데 아마존 부족의 고유 유닛을 말씀 안드렸네요..

아마존 부족의 고유 유닛은 바로?!?!


발키리 입니다!!!

음.. 발키리는 따로 고유 능력은 없네요...

발키리는 말을 탄 궁수 입니다!


음.. 이번엔 어떤 테크트리 일까요??


말을 타고있으니까 치즈 테크트리??

아니면

궁수니까 고기 테크트리???


정답은 바로!!!

기마병 테크트리 입니다~~~

아이언 클리드에 이어서 아마존도 

치즈 테크트리의 고유 유닛이네요!


자 이제 발키리의 플레이를 보여 드리....?


망했어요.... 사방이 적 입니다...

사면초가에요...

바로 발키리 모습을 보여드리려고

섬 지형에 맞는 테크트리를 생각 안하고 플레이 했더니..

사방이 적이 되어 버렸네요..


저는 섬 지형이 너무 싫어요...


그래서 결국엔....


다시 시작을 했습니다....


다행이도 이번엔 육지 타일이네요~~


자 이제 아마존 고유 유닛 발키리를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발키리의 외형은 이렇습니다~~

말을타고 한손엔 화살을 들고!!

멋진 여전사의 느낌이 나죠?!


플레이를 하다가 약간의 위기 상황이 오는것 같아서..

해결사로 발키리를 뽑아 봤습니다!!


짜잔~~ 발키리 등장!!

이동 범위는 기마병이랑 똑같은거 같아요

시야 확보도 기마병과 똑같은거 같습니다!

근데.. 확실히 아까 호버로이드가 

이동 범위는 더 길어 보이죠??

발전된 기계 제국이여서 그런가봐요..


음... 그런데 발키리는 딱히 할 얘기가 없네요...

그냥 말을 탄 궁수일 뿐이에요...



그니까.. 음.. 이동 범위가 넓은 궁수..

하지만 공격 범위는 그대로인 궁수...

하지만 6원이 드는 궁수..

라고 생각 하시면 될꺼 같아요


아 그리고 기마병이지만 공격후 이동은 불가 합니다..


효율성은 같은 6원이라면 호버로이드나 

저번 포스팅에 나왔던 석궁병이

더 좋은거 같아요!

발키리는... 진짜 뭔가 많이 아쉬운 고유 유닛이네요...


자 여기까지 오늘도 과금 부족

고유 유닛에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헥소니아 아이언클리드,아마존 고유 유닛이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아 그리고 이제 헥소니아 말고 다른 폰 게임들 

리뷰도 해보려고 합니다


혹시 궁금한 게임 있으면 댓글 남겨 주세요!!


오늘도 감사합니다! 안녕~~